ROI 리스콘 인터내셔널 기술적 분석 차트 |
메타버스와 리스콘 ROI
ROI 리스콘 인터내셔널은 메타버스 플랫폼 및 게임 개발 회사로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메타(META)를 비롯한 빅 테크들이 메타버스에 사활을 걸고 있는 가운데, 관련업을 하는 리스크온 인터내셔널 주식에 대한 관심이 특히 우리나라 서학 개미 사이에서 큽니다. 메타버스 시장 자체는 팬데믹 이후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2030년까지 메타버스의 시장가치가 8조~13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ROI 리스콘 인터내셔널은 이러한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과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의 대표작인 '리스콘 월드’는 VR, 모바일 등 다양한 기기에서 접속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유저는 자신의 아바타를 커스터마이징하여 다른 사용자들과 소통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사항으로 이 회사는 원래 BitNile Mertaverse, Inc(티커 BNMV)라는 이름을 사용하다가 RiskOn International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ROI 리스콘 인터내셔널 손익계산서 |
리스콘의 처참한 손익계산서
다만 공식 홈페이지를 둘러보아도 메타버스 게임 등이 썩... 구미가 당기지 않습니다. 어딘가 어설픈 UI에 10~20년 전 게임을 보는듯한 위화감은 저만 느끼는 것일까요?
리스콘 인터내셔널 BITNILE.COM 홈페이지 게임 현황 |
더군다나 이 회사의 재무상황은 처참합니다. 손익계산서를 훑어보면 매출은 고작 2,600만원 수준에 영업이익은 -183억이 넘습니다. 그렇다고 메타버스 관련 비전이 있어 보이지 않습니다. 게임도 경마, 블랙잭 같은 게임인데...이는 리스콘 인터내셔널의 게임 홈페이지 BITNILE.COM을 둘러보면 이해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ROI의 시가총액은 고작 7.42억원 수준입니다. 주가는 10원짜리(0.16달러) 수준이지요.
ROI 리스콘 인터내셔널 내부자 거래 현황 |
10% 오너가 매집중인 ROI 주식
다만 이런 류의 종목을 비전을 보고 투자하진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아무것도 아닌 뉴스에 언제든 한 방이 있는 초저가 몇 십원 짜리 주식이기 때문입니다. 서학개미도 이를 노리고 있는 것이겠지요. 한 가지 특이사항으론 리스콘의 내부자 거래 현황을 보면 10% 오너가 계속 주식을 매수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우리가 모르는 그 무언가가 있다는 것일까요? 아니면 시가총액 자체가 워낙 낮기에 그런 것일까요? 아직 이유는 알 수 없지만 ROI 리스콘 인터내셔널 같은 종목은 언제든 나스닥에서 상장폐지 될 수 있기에 조심 또 조심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재미 삼아 진입할 순 있겠지만... 큰 돈을 투자했다가 하루 아침에 낭패를 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