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i 주가 기술적 차트 |
미국 2위권 핀테크 업체 SoFi
SoFi는 미국 나스닥에 상장 된 핀테크 업체로 미국 내에서 스퀘어에 이어 2위권 회사입니다. SoFi가 처음 나왔을 때 대학교 학자금 대출로 돌풍을 일으킨 바 있으며, 개인 대출, 주택 담보 대출, 주식 투자, 보험, 신용 카드 등 다양한 금융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2021년 6월 SPAC(스팩)을 통해 미국 증시에 상장했으며 초기 돌풍을 일으키며 28.86달러까지 치솟았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 굉장히 지루한 하락 횡보 모습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반짝 주가가 상승하기도 했는데, 비트코인 현물 ETF 관련 이슈 때문인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과 SoFi의 관련성?
미국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 승인 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이 자산으로써 그 가치를 인정받은 것으로 생각되는 가운데, SoFi는 1.66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를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기대감으로 비트코인을 비롯한 코인 시장이 불장 상태로 SoFi에게도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만, 재료 소멸로 인해 코인 시장이 큰 변동성 장세가 될 가능성도 농후하기에 SoFi 투자자라면 이러한 점을 계속 체크해야 할 것입니다.
|
뱅크차터 SoFi
SoFi는 앱 수준의 소매 핀테크 회사로 치부 되었습니다. 하지만 미국 정부로부터 뱅크차터 승인을 받은 바 있습니다. 뭐 일종의 정식 은행 느낌의 인정을 받은 것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토스 뱅크 느낌입니다. 주가는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까요? 미국 전문가들의 향후 12개월 SoFi 주가 전망을 바라보면 애매합니다. 중간값은 8.85달러로 현재와 별반 차이 없습니다. 상단은 15달러, 하단은 3달러인데... 이 핀테크 사업 자체의 획기적 비즈니스 모델이 나오지 않는 한 SoFi 주가의 급등은 요원해 보입니다. 카카오뱅크가 은행 계의 혁신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되었지만... 시중 은행과 별반 차이가 없는 것과 비슷한 모양새입니다. 비트코인 관련 이슈로 간간히 주가는 변동성 보이겠지만 말입니다. 그러므로 단기 조정을 보였을 때 짧게 먹고 나온다는 느낌으로 SoFi 주식에 접근한 것이 좋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