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월드 애퀴지션 DWAC 기술적 분석 차트 |
트럼프 테마주 DWAC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2024년 대선에 출마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으며 그와 관련된 주식들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지난주 1차 경선을 승리하며 건재함을 증명한 트럼프. 트럼프 관련 테마주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디지털 월드 애퀴지션 DWAC다. DWAC는 트럼프가 만든 소셜미디어인 '트루스소셜’의 모기업 TMTG와 합병을 추진 중인 SPAC(기업인수목적회사)이다. 즉, 트럼프에 의해 울고 웃는 종목이란 의미이다. 미국 주식 시장에서도 트럼프 관련 주가 많이 있다. 아래 소개하는 phun도 그 중 하나인데, 트럼프 관련 선거 테마주 중 가장 연관성이 큰 종목이 DWAC인 것이다.
무려 10배 넘게 폭등했던 DWAC 주가
DWAC는 TMTG와의 합병 관련 루머와 뉴스가 계속 나오는 종목이다. 2021년에도 TMTG와의 합병설 덕분에 무려 175달러까지 치솟은 적 있다. 종목 자체가 16달러에서 시작했기에 10배 이상 오른 셈이다. 그 후 합병 관련 이슈가 흐지부지되며 주가도 지지부진한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그러다 다시 트럼프가 선거에서 이슈 몰이를 하자 주가가 꿈틀대고 있는 것이다. 전형적인 트럼프 바라기 주식인데, 한국이나 미국이나 선거 관련 테마는 보수적인 접근이 필요하다. 특히 어디로 튈 지 모르는 트럼프라면 더더욱 말이다. 참고 사항으로 TMTG는 X, 페이스북 소셜 미디어 플랫폼 '트루스 소셜을 런칭'한 바 있다.
DWAC 손익계산서 현황 |
DWAC의 주가는 어디로 향할까?
결국 트럼프 바라기 DWAC는 트럼프 대선 뉴스에 따라 앞으로도 계속 출렁일 것으로 예상된다. SPAC 자체의 펀더멘탈은 큰 의미 없기 때문이다. 재무 상황은 SPAC 종목이기에 큰 의미 없다고 본다. 다만 TMTG & 트럼프 바라기 SPAC이기에 앞으로도 계속 관련 뉴스가 나올 때마다 주가는 뛸 것이다. 그 후로는 계속 지지부진한 하락이 예상된다. 하지만 트럼프가 대선에서 승승장구하고 갑자기 TMTG와 합병이라도 이루어진다면? 높지 않은 확률이지만 주가는 말도 안 되게 치솟을 것이다. 다만 그럴 확률은 낮지만 말이다. 그렇기에 DWAC 주식은 트럼프 & 합병 관련 뉴스가 나오고 변동성이 커질 때 짧게 먹고 나온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아 보인다.
내용 업데이트)
CNN에 따르면 디지털월드 애퀴지션 DWAC와 TMTG 합병 허가를 받았다고 합니다. 양사는 주총에서 과반 찬성을 하면 최종 합병 됩니다. 정리하면 트럼프 회사인 TMTG는 트루스 소셜을 소유하고 있으며, DWAC는 스팩(SPAC:기업 인수 목적 회사)로 TMTG와의 합병을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2년 가량 지지부진하다가 드디어 승인되는 것입니다. 앞으로 DWAC 주식을 주목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 엄청난 호재에도 주가는 차익 실현 매물 영향인지 크게 뛰진 않았습니다.
Tags:
미국주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