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CI는 뭐하는 회사?
미국 나스닥 상장사 수퍼 마이크로 컴퓨터 SMCI는 서버 관련 하드웨어 제조를 하는 회사입니다. SMCI는 고객의 요구에 맞춰 맞춤형 서버를 제공합니다. 서버는 전기료가 엄청나게 발생하는 이슈가 있는데, 이를 해소하기 위해 SMCI 서버는 에너지 효율 대비 성능 극대화를 추구합니다. SMCI CEO Charles Liang은 관련 서버 기술의 리더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름을 보면 Nvidia의 젠슨 황처럼 중국계가 떠오릅니다. 요즘 중국계 인물들이 반도체 및 테크 기업을 이끌고 있지요. 아무튼 SMCI는 또한 환경 친화적인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SMCI는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재생 가능 에너지와 재활용 재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환경을 생각하며 고객에게 맞춘 고효율 서버를 제공하는 회사가 바로 수퍼 마이크로 컴퓨터 SMCI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서버에 대한 수요는 폭증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
SMCI 내부자 거래 현황 |
회사 임원이 엄청나게 매도하는 SMCI 주식
SMCI의 주가는 최근 인공지능(AI) 서버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크게 상승했습니다. SMCI도 서버에 AI를 활용하기 때문입니다. AI 클라우드 서버, 빅 데이터 서버 등의 키워드가 이 종목을 불타오르게 한 것입니다. 이미 주가는 1,000달러를 넘어 아득히 날아가고 있습니다. 원래 70~80달러 대에서 놀던 주가가 이만큼 폭등한 것입니다.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AI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이 이 종목에도 반영된 것으로 추정합니다. AMD, 인텔,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AI 빅테크 기업들의 주가도 엄청나게 급등했지요. 다만 한 가지 걸리는 점이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CEO를 비롯한 회사 내부 임원진이 보유 주식을 계속 매도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주가가 폭등했기에 매도 욕구가 치솟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결코 바람직한 모습은 아닙니다. 참고로 이 SMCI는 서학 개미도 큰 관심을 보이는 종목입니다. 향후 주가 전망은 어떨까요?
|
SMCI 향후 주가 전망 |
너무 올라서 향후 주가 전망은 애매한 SMCI
SMCI 주가는 단기간 올라도 너무 올랐습니다. 조정 없이 계속 쭉쭉 올랐기에 향후 주가 전망은 조금 애매합니다.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은 SMCI의 향후 12개월 주가 전망을 부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컨센서스(중간값)는 334.14달러 입니다. 최하단 값은 160달러 수준입니다. 물론 SMCI 자체의 전망은 나쁘지 않습니다. 미국 주식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엔비디아의 협력적 관계가 끈끈하며 AMD와도 사이가 괜찮습니다. AI 및 서버에 대한 수요는 계속 폭증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SMCI가 제작하는 고성능·고효율 서버에 대한 수요도 덩달아 증가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단기간 급등에 따른 물량 소화 과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그러므로 슈퍼 마이크로 컴퓨터 SMCI 주식은 관심 종목에 넣어두고 어느 정도 조정을 거친 후 재상승 할 때 진입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