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기술적분석 차트 |
연말부터 랠리 중인 티웨이항공
코스피 상장사 티웨이항공의 주가가 심상치 않습니다. 지난해 연말부터 떡상을 시작하더니 큰 조정없이 계속 쭉쭉 상승하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은 저비용항공사(LCC)로 국내외 노선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팬더믹 이후 국내외 여행에 대한 수요가 폭발하며 눈코 뜰 새 없이 비행기를 바쁘게 운항하고 있습니다. 한성항공으로 시작하여 저비용 항공사의 대표적 브랜드 중 하나로 성장하였고 대형 항공기(A330-300) 도입까지 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항공 기업으로 성장하는 티웨이항공
꿈의 매출 1조 클럽(2023년 추정)에 가입하였으며 LCC(저가 항공) 중 최초로 유럽노선 슬롯을 할당 받은 바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유럽(크로아티아)으로 본격 취항합니다. 이후 아시아나항공의 프랑크푸르트(독일), 파리(프랑스), 로마(이탈리아), 바르셀로나(스페인) 등 4개 유럽 노선까지 이어받아 운항 영역을 대폭 늘릴 예정입니다. 2024년 올해 여름쯤이면 하이브리드 항공사로써 입지가 탄탄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티웨이항공은 LCC 중 제주항공에 이어 2위 포지션입니다. 대형 항공기 운영 및 유럽 노선까지 본격 운항한다면 이제 LCC 카테고리를 넘어서서 진정한 하이브리드 항공사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TWAY 외국인 매매동향 |
티웨이에 관심없는 외국인 수급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재무 상태는 좋지 않습니다. 공격적인 투자를 하고 있기에 당연한 결과라 봅니다. 2020년 부터 매출액은 폭발적으로 증가하지만 영업이익 및 순이익은 1,000억 원 규모의 적자 상태입니다. 다만 최근 항공업에서 영업비용의 30%를 넘게 차지하는 국제 유가가 하락 추세이기에 호재를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여행 수요는 앞으로도 계속 급증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여행 수요가 저가 항공사(LCC)로 많이 몰릴 것으로 보이며 유럽 4개 노선을 운영 할 티웨이에게는 최대의 호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외국인은 티웨이 항공에 큰 관심 없어 보입니다. 주가 급등기에 크게 진입했지만 그 후로 큰 수급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미래 성장성은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다만 최근 티웨이항공 주가 수준은 꽤 부담스럽습니다. 그렇기에 조정기 후 다시 반등할 때를 노린다면 나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