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GE-기술적-분석-차트
CRGE 기술적 분석 차트

전기 충전 인프라 회사 CRGE

CRGE 차지 엔터프라이시스는 나스닥 상장사로 미국 전기 및 통신 인프라 기업입니다. 전기 자동차 충전  및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 등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차지 엔터프라이시스는 전기 자동차 충전 인프라 시장에서 꽤 잘 나가고 있습니다. 비록 이익은 크게 얻고 있지 못하고 있지만요. 현재 CRGE의 주가는 0.14~0.0.20 달러 수준에서 움직이고 있습니다. 가격 자체로만 보았을 때는 전형적인 페니주(동전주)입니다. 2021년만 해도 전기차 관련주에 대한 기대감이 폭발하여 8달러 대에서 크게 크게 움직이던 주가였지만 그 후로 제대로 상승한 번 하지 못하고 급락을 거듭해왔습니다. 거의 끝났다고 보는 사람이 많았으며 나스닥에서 상폐 되지 않을까 우려하는 목소리도 컸습니다. 하지만 최근 0.10 달러 아래에 있던 주가는 갑자기 0.30 달러 중반까지 치솟았습니다. 절대적인 주가는 낮지만 상승률만 따졌을 때 3배 이상 급등한 것입니다.


CRGE-내부자-거래-현황
CRGE 내부자 거래 현황

내부자가 엄청나게 매수하는 CRGE 주식

갑자기 급등한 이유는 사실 알 수 없습니다. 이 회사 자체에 큰 이슈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상폐 우려 종목에 대한 매수세 유입이 되며 기술적 반등을 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회사 자체는 나쁘지 않습니다. 비록 적자를 보고 있지만 매출액은 7~8천 억원이나 기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적자 폭도 꾸준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그에 반해 시가 총액은 고작 400억 원 대입니다. CRGE의 이슈를 찾아보자면 두 가지 입니다. 첫 번째는 회사 내부 CEO 및 임원들이 자사 주식을 줄기차게 매수만 하고 있습니다. 이런 저가 종목은 보통 임원들이 매도하기 마련인데, 최근 내부자 거래 내역을 살펴보면 ALL 매수 상태입니다. 이 회사에 뭔가 주가를 띄울만한 호재가 있다는 것일까요? 두 번째 이슈 다음 문단에서 다루겠습니다.

CRGE-향후-12개월-주가-전망
CRGE 향후 12개월 주가 전망

CRGE에 열 받은 헤지펀드 아레나 인베스터

두 번째로 아레나 인베스터(이하 아레나) 관련 이슈입니다. 아레나는 미국의 헤지펀드로 CRGE의 전환 사채를 행사하여 주식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주가는 계속 빠졌습니다. 이에 화가 난 아레나는 CRGE의 경영진에게 주가 상승을 요구했고 만약 그렇지 않으면 자신들이 보유한 지분을 경매에 내놓겠다고 으르렁 거리고 있습니다. 아레나는 CRGE의 경영진이 자신들의 요구(주가 부양)에 응하지 않으면 24년 2월 16일에 법원 경매에 자신들의 지분을 등록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소식에 주가는 주춤했지만 그런 거 무시하고 계속 상승 흐름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자체의 전망은 밝다고 생각합니다. 전기차에서 가장 큰 문제가 충전인데, 이 분야에서 잘 나가고 있으며 매출도 높은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지금 상태가 일종의 저평가로 보이는데, 우리가 모르는 내부 속 사정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미국 월 스트리트 저문가들도 이 종목의 향후 12개월 주가 전망을 꽤 밝게 바라보고 있습니다. 컨센서스가 무려 4.50 달러 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종목은 우리가 모르는 이유로 갑자기 상장폐지 될 수도 있습니다. 나스닥을 비롯한 미국 주식은 별 다른 징조 없이 하루 아침에 상폐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괜찮은 종목으로 보이지만 큰 금액 투자는 신중히 검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