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하운드AI SOUN 기술적 분석 차트 |
침체 상태의 SOUN 주가의 반란
미국 나스닥에 상장 되어 있는 음성 인식 기술 개발사인 SoundHound AI는 애플의 시리나 아마존의 알렉사와 비슷한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음성 인식 기술력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아왔기에 주식 시장에서 투자자의 관심을 받아온 관심 종목입니다. 하지만 이렇다 할 실적을 내지 못하며 주가는 침체 상태에 있습니다. 이 종목은 22년에 상장 했습니다. 당시 음성 인식 AI 광풍에 힘입어 SOUN 주가도 급등했습니다. 22년 5월 3일 18.14 달러를 기록한 게 회사 역사상 최고가 입니다. 그리고 다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SoundHound AI 주식이 하늘을 찌르는 건 엔비디아가 이 회사에 투자했다는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입니다. AI, 클라우드 등 인공지능 열풍의 중심에 있는 엔비디아는 공시를 통해 SoundHound AI의 주식 173만 주를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순식간에 2배 가량 급등한 주가
이 소식에 2달러 대에서 맴돌고 있던 주가는 순식간에 4달러 대까지 치솟았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3달러 후반에서 주춤거리고 있습니다. 요즘 엔비디아와 관련 되어 있다 하면 해당 주식 주가는 치솟습니다. 엔비디아는 도대체 왜 SOUN 주식을 매수한 것일까요? 이는 NVDA가 SoundHound AI에 큰 잠재력을 보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SoundHound AI는 엔터테인먼트, 자동차 산업, 음악 등에 음성 인식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삼성을 비롯한 현대 기아차, LG, 혼다와 퀄컴, 크리스피 도넛, 그리고 엔비디아...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기업들이 이 회사의 고객사 혹은 협력 회사입니다. 사운드 하운드 AI는 엔비디아가 투자한 유일한 회사는 아닙니다. 엔비디아는 ARM을 비롯한 생명공학 회사와 자율 주행차 주식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엔비디아의 AI 관련 수직 계열화와 맞닿아 있다고 봅니다.
SOUN 사운드 하운드 AI 향후 12개월 주가 전망 |
향후 전망은 밝지만 당장 매수는 애매한 사운드하운드 AI
물론 앞서도 언급했지만 회사 자체의 실적은 처참한 수준입니다. 제대로 된 매출은 전무하고 영업이익 및 순이익은 -1,000억 중반 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음성 인식 기술은 AI와 함께 우리 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할 것입니다. 그만큼 이 회사에 대한 비전이 있는 것입니다. 물론 SOUN은 애플,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같은 빅 테크 기술 회사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여야 합니다. 결코 쉬운 싸움은 아니지요. 하지만 NVDIA가 이 회사 지분을 보유하고 만약 인수 합병한다면 이야기는 또 달라질 것입니다. 이를 반영하듯 월스트리트 전문가들은 회사의 향후 12개월 주가 전망은 꽤 밝게 바라보고 있습니다. 주가 컨센서스가 4.40달러인 것이 그 증거입니다. 다만 "지금 당장 진입해도 좋은가?"라고 묻는다면 갸우뚱합니다. 더 치고 올라갈 수도 있지만 조정이 필요해 보이는 타이밍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이다 보니 SOUN 투자는 신중히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