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울프 WULF 기술적 분석 차트 |
비트코인 현물 ETF 재료 소멸로 WULF 주가 하락
테라울프 WULF는 2021년 12월에 미국 나스닥에 상장 된 비트코인 채굴 회사입니다. WULF는 미국 내에서 가장 큰 채굴 시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요즘 암호 화폐 채굴 업계 트렌드 답게 재생 에너지를 활용하여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코인 채굴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암호 화폐 채굴과 환경오염은 공존하기에 웬만한 코인 채굴 업체는 재생 에너지 활용 등 친환경 채굴을 추구합니다. 비트코인 현물의 ETF 상장 후 코인 업계가 지지부진합니다. 일종의 재료 소멸로 보이는 현상인데, 이는 호재가 발생하기 전까지 기대감으로 주가가 오르다가 막상 호재가 발생하면 차익 실현 매물 등이 쏟아지며 하락하거나 부진하게 횡보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현재 WULF 주가는 1.67달러 대로 하락 추세 상태입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직전에는 3달러를 넘었기에 거의 반 토막 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종목 다시 치고 나갈 수 있을까요?
WULF 테라울프 손익계산서 현황 |
비트코인 반감기와 WULF를 비롯한 채굴 업계 전망
투자 시장에서 확신한 것은 없습니다. 다만 WULF가 전 저점 수준인 1달러를 깨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1달러는 투자자들의 심리적 저항 가격이기 때문입니다. 전반적인 재무 상황은 좋지 않습니다. 매출액은 꾸준히 성장하며 200억 원 수준 입니다만 채굴에 소요되는 비용 증가로 인해 계속 적자 상태입니다. 하지만 그 폭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점은 주목해야 할 것입니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코인 시장의 성장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현물 ETF 승인으로 인해 제도권으로 비트코인이 진입했기에 하나의 투자 자산으로써 가치를 입증했다고 봅니다. 따라서 코인 채굴 업계도 나름 밝다고 봅니다. 게다가 2024년에는 비트코인의 반감기가 찾아옵니다. 비트코인 반감기는 채굴량이 절반으로 뚝 떨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 코인 자체의 희소성이 증가하기에 WULF를 비롯한 채굴 업계의 수익성 개선에도 도움될 수 있으리라 판단합니다.
TeraWULF 향후 12개월 주가 전망 |
꽤 괜찮은 TeraWULF 주가 전망
WULF 태라울프에 대한 미국 애널리스트 등 증권 전문가들의 전망은 긍정적입니다. 향후 12개월 주가 전망 컨센서스(중간 값)는 3.45달러로 현 주가 대비 2배 가량 상승한 가격입니다. 더 긍정적인 것은 하단 값이 3.00 달러로 역시나 현재 주가 대비 꽤 높은 수준입니다. 이는 앞서 언급했 듯 비트 코인을 비롯한 코인이 하나의 정식 투자 자산으로 인정받으며 매력이 부각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러한 점들 덕분에 채굴 업계에서 5위권으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WULF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가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코인 시장 상황에 따라 WULF 주가는 계속 출렁일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장기 관점에서 투자하기 꽤 괜찮은 종목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큰 금액으로 무리하게 몰빵 투자는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종류의 주식은 MDD(최대 손실폭) 등이 높은 고 변동성 종목이기에 투자자의 멘탈 유지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