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라 홀딩스 PLC BREA 기술적 분석 차트 |
역대급 변동성의 BREA 주가
아일랜드 기반의 나스닥 상장 회사 BREA 브레라 홀딩스 PLC 주가가 최근 급격한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이탈리아 축구팀 브레라 FC를 비롯하여 브레라 Tchumene(아프리카 모잠비크 2부 리그), 이탈리아 프로 여자 배구팀 UYBA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브레라 BREA의 비즈니스 모델은 Multi Club Ownership. 즉, 여러 개의 팀을 소유 및 운영하여 상금 획득, 스폰서(광고), 이적료 등을 획득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팀 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우리에겐 매우 생소한 하위 리그 팀들입니다. 이러한 팀이 수익을 내기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이 때문에 회사 주가는 1달러 아래의 페니 주식(동전주) 상태였습니다. 그러나 최근 역대급 변동성을 보여주며 1달러 중반에서 주가가 춤추고 있습니다. BREA 주가에 변동성이 발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M&A 전문 투자자의 BREA 지분 인수
회사 주가에 영향 줄 만한 굵직한 이슈는 투자 업계의 전문가로 평가받는 댄 맥클로리(Dan McClory)라는 투자자가 BREA 주식 과반수를 인수했기 때문입니다. 과반수 인수라면 결국 회사를 인수했다는 의미인데, 이 뉴스가 나오자 BREA 주가는 전일 대비 거의 2배 가량 폭등했습니다. 댄 맥클로리는 M&A 전문가로 알려져 있으며 이탈리아계 미국인입니다. 최근에는 SSC 나폴리 구단주와 사진까지 찍으며 친분을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개인적 추측으로 축구가 발달한 이탈리아에서 맥클로리가 축구 관련 비즈니스를 제대로 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보입니다.
BREA 브레라 홀딩스 PLC 손익계산서 |
당황스러운 회사 실적과 향후 주가 전망
하지만 이러한 뉴스는 단기성이라고 봅니다. 이를 반증하듯 회사 주가는 더 이상 치고 나가지 못하고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 주식 자체가 페니 주식이기에 작은 뉴스에도 크게 반응합니다. 게다가 회사 실적은 황당한 수준입니다. 몇 년 째 제대로 된 수익은 얻지 못하고 있으며, 적자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것처럼 회사가 소유한 축구 팀이 그저 그런 하부 리그 소속이고, 여자 배구팀은 큰 스폰서를 받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BREA 향후 주가 전망은 어둡다고 생각합니다. 길게 보고 투자할만한 주식은 결코 아니며 단기성 호재 뉴스 등으로 주가가 튀어 오르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결국 1달러 이하로 내려 올 가능성 높아 보입니다. 그렇다면 결국 나스닥 상폐까지도 갈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BREA 주식은 일반적인 개인 투자자라면 지양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이상으로 브레라 홀딩스 PLC 주가 전망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