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WBI 퍼스트 웨이브 바이오파마 기술적 분석 차트 |
극강의 변동성 자랑하는 FWBI 주식
퍼스트 웨이브 바이오파마는 미국 나스닥 바이오 종목입니다. 바이오 종목 자체가 신약 개발에 모든 것을 걸고 있습니다. 이 주식도 국내 코스닥 바이오 주식과 비슷한 결로 이 주식도 변동성이 엄청납니다. 하지만 미국 답게 수 백% 폭등 및 폭락을 반복합니다. FBWI 주식은 2023년 12월 27일 전일 종가 대비 293%나 올랐다가 -61% 넘게 폭락하여 마감한 이력 있습니다. 이 날 외에도 주기적으로 폭등했다가 폭락하는 것이 예사인 주식입니다. 최근 주가는 이례적으로 슬금슬금 오르고 있는데 도대체 무슨 이유일까요? 회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FWBI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퍼스트 웨이브 바이오파마 분기별 손익계산서 현황 |
FWBI 주식은 실체가 있는 바이오 주식인가?
First Wave BioPharma, Inc는 위장관 질환 치료를 위한 표적 비-전신 요법 연구 개발을 추진하는 바이오 제약 회사입니다. 어려운 용어가 난무하는 바이오 업계에서 이 정도만 알아두셔도 회사를 파악하기란 어렵지 않습니다. 이 회사 주가가 23년 12월 27일 폭등했다가 폭락한 이유는 회사의 염증성 장질환(IBD) 치료제를 판매하기 위한 구속력 없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거래 상대방은 미공개이며, 아직 IBD가 출시되진 않았습니다. 한 마디로 표현하면 큰 의미없는 뉴스입니다. IBD가 제대로 나오지도 않았으며, 구속력 없는 계약 체결이기 때문입니다. 이 때문에 회사 주가가 폭등했다가 폭락한 것입니다.
FWBI 내부자 거래 현황 |
앞에선 투자 유치하고 뒤에선 팔고?
그 외 최근 회사 CEO는 여기저기 다니며 기업 소개를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바이오 치료제 등의 개발 보다는 투자 컨퍼런스 등에 열심히 인 것 같습니다. 덕분에 주가가 최근 부드럽게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하지만 이 회사 실적이란 것이 의미 없을 정도로 손익계산서는 망가져 있습니다. 게다가 바이오 치료제 개발 회사의 적자 수준이 분기 당 겨우 40~50억 원에 불과합니다. 이 정도 금액으로 개발을 진행할 수 있을까요? 의문스러운 구석이 한 두군데가 아닙니다. 게다가 CEO를 비롯한 회사 임원진은 보유 주식을 조금씩 매도하고 있습니다.
그 금액이 겨우 몇 천 달러 수준임에도 열심히 팔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투자 컨퍼런스에 참석하여 기업 홍보를 하는 CEO는 무슨 생각일까요? 종합적으로 판단할 때 이 주식은 엄청난 리스크가 따릅니다. 회사의 주가는 몇 번의 주식 병합을 했는지도 모를 정도입니다. 주가가 또 1달러 아래로 폭락하면 주식 병합을 통해 생명 연장을 하는 주식. 그런 주식이 바로 FWBI인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러므로 일반적인 개인 투자자라면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퍼스트 웨이브 바이오파마 FWBI 주가 전망에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