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광풍과 마이크로스트래티지 MSTR 주가 전망

MSTR-마이크로스트래티지-기술적-분석-차트
MSTR 마이크로스트래티지 기술적 분석 차트

비트코인 19만 개 보유한 MSTR 주식

MicroStrategy MSTR은 미국 나스닥 상장주로 클라우드 서비스와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하지만 이 회사가 유명한 건 회장인 마이클 세일러의 비트코인 투자 전략 덕분입니다. 사실 임팩트있는 투자 전략이랄 것도 없습니다. 회장 자체가 비트코인을 계속 매수 및 존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를 때도 그는 비트코인을 계속 매수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한화로 곧 1억을 뚫을 기세입니다. 아마 다음주에는 1억을 한 번은 찍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MSTR 주가도 최근 하늘 높이 날아오르고 있습니다. 현재 MSTR은 비트코인 19만 개 가량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 1 비트코인이 대략 9,660만원 가량입니다. 그렇단 말은 MSTR은 한화로 무려 18조 원이 넘는 가치가 있습니다. 일반인은 상상하지도 못할 수준의 금액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 회사의 앞으로의 비전이나 주가 향방은 어떨까요?


마이크로-스트래티지-MSTR-내부자-거래-현황
마이크로 스트래티지 MSTR 내부자 거래 현황

마이크로스트래티지 AI 플랫폼과 내부자의 주식 매도

마이크로 스트래티지의 비즈니스 모델은 매우 심플합니다. 기업 데이터 분석 및 앱 개발을 위한 SW 서비스입니다. MSTR은 B2B(기업 대 기업) 거래를 주로 하고 있습니다. 더 쉽게 말하면 요즘 주식 시장에서 핫한 AI 기반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기업 의사 결정 및 미래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주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회사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회사의 핵심 플랫폼은 MicroStrategy AI입니다. 다만 이 회사 자체는 앞서도 말했지만 엄청난 규모의 비트코인(19만개) 보유 덕분에 주가가 날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회사 회장인 마이클 세일러는 보유한 회사 주식을 계속 팔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관련 이슈로 외국 쪽에서 우려하는 뉴스까지 나왔습니다. 회장 외에도 임원, SVP 등 너나 할 것 없이 내부자들이 보유 주식을 팔고 있습니다. 지금이 비트코인 고점이라 생각하는 걸까요? 아니면 최근 MSRT 주가가 급등했기에 차익 실현 욕구를 실현한 것일까요? 무엇이 되었건 MSTR에 투자하는 일반 투자자에겐 우려스러운 점입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MSTR-향후-주가-전망
마이크로스트레티지 MSTR 향후 주가 전망

밝지 않은 MSTR 주가 전망

현재 마이크로스트레티지 MSTR 시가총액은 242억 달러 수준입니다. 우리 돈으로 32조 원 수준인데,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이나 수익성 측면에서 보았을 때 과하다고 봅니다. 2023년 기준 회사의 매출액은 6,550억 원이고 영업이익은 -928억 원 적자 상태입니다. 이 정도 실적을 보유한 회사의 시가총액이 32조 원이나 되는 것은 18조 원 어치의 비트코인 보유 덕분일 것입니다. 월스트리트 전문가들의 MSTR 향후 주가 전망을 어둡게 보고 있습니다. 12개월 후 주가 컨센서스(중간 가격)은 667달러로 현재 주가 대비 반토막 수준인 -53.21% 입니다. 앞서도 언급했 듯 회장을 비롯한 회사 내부자들이 보유 주식을 팔고 있으므로 향후 주가 전망은 애매합니다. 비트코인도 워낙 변동성이 큰 자산이라 앞으로 어떻게 될 지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 주식 투자는 엄청난 리스크가 따른다고 생각합니다. 변동성과 리스크를 감수 할 수 있는 트레이더는 이 주식이 괜찮아 보입니다. 하지만 일반 투자자라면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억 원을 앞두고 있는 비트코인 광풍과 MSTR 주가 전망 포스팅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