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시스 바이오 TBIO 기술적 분석 차트 |
TBIO 초저가 주식의 급작스러운 급등
나스닥 종목 텔레시스 바이오 TBIO는 초저가 주식 중 하나입니다. 회사는 DNA 및 mRNA 관련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mRNA 모더나, 화이자 백신으로 우리에게 친숙하지요. 회사가 솔루션 브랜드는 BioXp인데, 구체적으로 어떤 솔루션을 제공하는 지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B2C 보다는 B2B 사업이 주력인 회사기 때문입니다. 그건 그렇고 TBIO 주가는 0.3 달러 대에서 지지부진하게 움직이다가 2024년 1월 23일 2배 이상 폭등했습니다. 기술적 분석 측면에서 바라보면 초장기 횡보하다가 갑자기 급등한 것입니다. 주식 시장에서는 충분히 있을 수 있는 패턴입니다. 그렇다면 회사 주가가 갑자기 급등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TBIO 텔레시스 바이오 손익계산서 현황 |
아무 이유 없이 폭등한 텔레시스 바이오 주식
결론적으로 이 주식은 아무런 호재나 뉴스 없이 갑자기 폭등했습니다. 미국 주식, 그 중에서도 동전 주식(페니 주식)은 가끔 이런 일이 일어납니다. 외신이나 관련 리포트를 찾아보아도 TBIO가 2배 넘게 폭등한 이유는 없습니다. 일단 미국 주식시장 자체에서 소외받는 초저가 주이고 유통 물량이 적기에 매수세가 조금만 들어와도 주가는 크게 움직입니다. 이번에도 이러한 이유로 주가가 급등한 게 아닌가 추정만 할 뿐입니다. 그렇다면 이 회사 돈은 잘 벌고 있는 걸까요? 아쉽게도 매출은 매우 적으나 적자는 매우 큰 회사입니다. 아무리 B2C 전문 기업이라고 해도 이 정도면 너무나 아쉬운 수준입니다. 그렇다면 이 주식 전망은 어떨까요?
TBIO 내부자 거래 현황 |
미래가 없어 보이는 TBIO
그렇다고 TBIO가 미래 비전이 있냐 묻는다면, 고개를 저을 수 밖에 없습니다. 바이오 치료제 개발 회사는 개발에 성공하면 대박을 터트립니다. 우리가 잘 아는 모더나도 그저그런 회사였다가 백신 하나 잘 개발해서 초대박을 치고 글로벌 제약사가 되었지요. 하지만 텔레시스 바이오에게 그러한 것을 기대하기란 힘들어 보입니다. B2C 그것도 DNA 및 mRNA에 한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회사 CEO, CTO, CLO 등 내부자들은 얼마 되지도 않는 지분을 매도한 흔적 있습니다. 겨우 몇 천 달러 벌자고 보유 주식 파는 행태를 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당연하게도 월가 전문가들은 이 주식에 전망 자체를 하고 있지 않습니다.
공매도 플레이어들도 이 주식에 숏 포지션을 겨우 1% 수준으로 잡고 있습니다. 더 먹을게 없어 보인다는 의미로 분석됩니다. 하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아무도 기대를 하고 있지 않고, 공매도 플레이어들도 관심없는 주식이기에 언제든 뜬금 없이 상승할 확률 있습니다. 그 확률이 높아 보이진 않지만 말입니다. 일반적인 주식 투자자라면 텔레시스 바이오 TBIO 주식 매매는 신중히 하시기 바랍니다. TBIO 같은 주식은 나스닥에서 갑자기 상폐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