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b 테크놀로지 VERB 기술적 분석 차트 |
수 백% 급등락 반복하고 있는 VERB 주식
VERB 테크놀로지 컴퍼니는 미국 나스닥 상장 주식으로 SaaS 관련 기술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SaaS는 Software-as-a-Service의 약자인데, 쉽게 이해하려면 클라우드 서비스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회사는 verbLIVE, 전자 상거래 등의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만 봐서는 흔하디 흔한 IT 서비스 제공 업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VERB 주식은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수 백% 급등락을 반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벌브 주식이 말도 안 되는 수준으로 급등락 한 이유는 무엇이며 앞으로의 전망은 어떠할지 풀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메타 플랫폼스 호재?
VERB는 2024년 3월 15일 단 하루만에 주가가 211% 급등했습니다. 당일 최고가는 0.9230달러로 직전 일 종가 대비 550% 넘게 폭등한 것입니다. 많이 밀려서 종가 0.4422로 마감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수치임에는 틀림 없어 보입니다. 해당일 주가가 폭등한 것은 바로 버브 테크놀로지가 메타 플랫폼스와의 파트너십을 맺었고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상점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호재 덕분입니다. VERB 원래 틱톡 TiKTok 관련 파트너십 재료로 엄청난 급등락 반복한 역사가 있습니다. 물론 파트너십과 수익성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틱톡에서 크게 이득보지 못 했기에 회사 주가도 1달러 아래에서 움직이고 있는 게 아닐까요? 이번 메타 플랫폼스와의 파트너십도 결은 비슷하리라 예상합니다.
VERB 손익계산서 현황 |
비전 없어 보이는 VERB 실적
앞서 살짝 말한대로 틱톡과의 파트너십은 회사에 큰 재미를 주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손익계산서만 보아도 명확히 알 수 있습니다. 회사 매출액은 2022년 기준 고작 9.44백 만 달러입니다. 반면 영업적자는 무려 -38.79백 만 달러입니다. 이 적자는 몇 년 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근본적으로 회사의 앱이나 서비스가 사용자에게 임팩트를 줄 정도는 아닙니다. 흔하게 볼 수 있는 서비스란 말이지요. 게다가 회사 주가는 줄기차게 불안정합니다. 수 백% 급등하더라도 결국 제자리 찾아오는 주식이 바로 VERB입니다. 현재 주가는 다시 0.2 달러 대까지 급락했습니다. 결국 VERB 주식도 이 상태를 유지하다 나스닥 거래소에서 상장폐지 되거나 OTC 마켓으로 이전하는 엔딩 맺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러므로 일반적인 투자자라면 VERB 주식 매매는 매우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VERB 주가 전망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