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오 페트롤리엄 TPET 기술적 분석 차트 |
중동 이슈와 유가 급등
지정학적 리스크가 전 세계 금융 시장을 흔들고 있습니다. 바로 이스라엘과 이란의 갈등 때문입니다. 이러한 중동의 지정학적 이슈는 WTI, 북해산 브렌트유, 두바이유 등 국제 유가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정점은 이란이 이스라엘을 48시간 내 보복하겠다는 뉴스 발표 직후입니다. 이 뉴스 때문에 미국 주식 시장은 급락했으며, WTI 선물과 골드 선물은 급등했습니다. 물론 장중 하락하며 투자자를 더욱 혼란스럽게 했지만요. 오늘 소개하는 TPET 트리오 페트롤리엄은 1달러 이하의 전형적인 미국 페니 주식입니다. 2024년 3월 28일만 해도 주가는 겨우 0.085달러였습니다. 언제 상장폐지 되어도 이상하지 않은 주식이지요. 하지만 중동의 지정학적 리스크가 불거지며 최근 급등하였습니다. TPET 주식 급등의 정점은 2024년 4월 12일입니다.
TPET 트리오 퍼트롤리엄 손익계산서 |
석유 및 가스 탐사 개발 회사 TPET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024년 4월 12일 이란에게 경고했습니다. 이스라엘에게 보복하지 말라고요. 하지만 이 발언 직후 TPET 주가는 급등하기 시작하여 장중 0.6939달러까지 폭등했습니다. 이 날 마감 주가는 0.5160달러인데, 단 하루만에 123.28% 급등한 것입니다. 그렇다면 TPET은 실체가 있는 회사일까요? 공개된 손익계산서만 봐서는 너무나 의문스럽습니다. 2023년 최신 매출액은 고작 3.31백만 달러이며 영업적자는 -4.61백만 달러입니다. 석유 및 가스 탐사 개발 회사 치고는 매우 소규모 수준의 손익계산서인 것입니다. 솔직하게 말해서 이 정도 수준이면 국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중소 기업 수준도 안 됩니다. 하지만 TPET을 매매하는 투자자라면 손익계산서는 중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TPET 주가는 계속 펌핑을 지속할까요?
트리오 페트롤리엄 TPET 내부자 주식 거래 현황 |
이란 이슈에 따라 반응할 수도 있는 TPET 주가
현재 이란의 혁명수비대 IRGC가 이스라엘과 연관된 선박을 나포하여 이란 영해로 이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선박은 포르투갈 국적인데, 이스라엘 관련 기업이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개인적 분석으로 이란이 선언한 48시간 내 보복이 이 정도에서 끝나면 국제 유가는 크게 움직이기 힘들 것입니다. TPET 주가도 하루 만에 급등했고 회사 자체의 펀더멘탈(기업 가치)는 거의 없는 상황이기에 앞으로 엄청난 급등을 기대하긴 힘들어 보입니다. 하지만 이란이 뭔가 사고를 친다면 이야기는 달라질 것입니다. 하지만 그러한 것에 기대어 트리오 페트롤리엄 TPET 주식을 매매하는 것은 너무나 큰 리스크가 따른다고 봅니다. 그러므로 TPET 같은 초저가 미국 주식은 변동성을 구경하는 선에서 끝내야 한다고 봅니다. 이상으로 중동 지정학적 이슈로 인해 123% 넘게 급등한 트리오 퍼트롤리엄 TPET 주가 전망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