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미디어-&-테크놀로지-그룹-DJT-기술적-분석-차트
트럼프 미디어 & 테크놀로지 그룹 DJT 기술적 분석 차트

허접한 실적 기록한 트루스소셜과 DJT 주가

지난 3월 말에서 4월 초 트럼프 주식 DJT 주가는 폭락을 거듭해왔습니다. 폭락의 주된 이유는 트럼프가 각종 소송 이슈에 시달리는 점과 DJT의 실적이 폭망 수준으로 발표되었기 때문입니다. DJT가 운영하는 소셜 미디어 서비스 트루스소셜의 2023년 4분기 매출이 고작 10억 원에 그쳤기 때문입니다. 현재 트루스소셜은 9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분기 매출이 10억 원은 우리나라의 작은 중소기업 만도 못한 수준입니다. 더 큰 문제는 2023년 전체 적자가 5,820만 달러입니다. 한화로 800억 원 가량인데, 전년 보다 적자 폭이 더 커졌습니다. 이러한 네거티브한 뉴스로 인해 DJT 주가는 폭락을 한 것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DJT 주식은 상승 추세를 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매우 리스키한 DJT 주식 전망

트럼프 관련 소송 중 쟁점이 되는 것이 성추문 입 막음 혐의입니다. 하지만 이 이슈도 계속 반복되다 보니 주가에 미치는 영향력도 옅어지는 분위기입니다. 최근 스토미 대니얼스가 관련 증언을 했지만, 트럼프 측에서는 거짓말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악재도 같은 주제로 계속 반복되며 재료 소멸로 보는데, 트럼프 관련 소송 이슈도 재료가 슬슬 소멸되어 가는듯 합니다. 하지만 새로운 증거나 이슈가 터진다면 다른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현재 DJT의 시가총액은 한화 10조 원 가량입니다. 현재 트럼프가 보유한 DJT 주식 지분은 무려 57.3%입니다. 


여기에 더해 인센티브로 3년 간 3,600만주를 더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트럼프이 보유한 DJT 주식이 7,875만주고 여기서 3,600만주를 더 받게되면 11,475만주가 됩니다. DJT 발행 주식 수가 13,670만주임을 감안하면 트럼프 지분율은 83.94%에 달합니다. DJT 지분이 트럼프에게 너무 심하게 몰빵되어 있지 않나 싶을 정도입니다. 그렇기에 그의 한 마디에 따라 DJT 주가는 크게 출렁이게 될 것입니다. 미국 대선 레이스가 곧 시작되면 이러한 현상은 더욱 크게 발생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결론적으로 DJT 주식은 초보 투자자라면 지양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너무 큰 변동성이 발생하는 리스크 큰 주식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단다 & 변동성 투자를 잘 하는 투자자라면 도전해 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입니다.

*주의: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 글이 아닌 단순 투자 참고 글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각도로 분석하고, 여러 의견 참고하여 신중히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