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솔라 FSLR 기술적 분석 차트 |
미국 태양광 시장의 지각변동과 퍼스트솔라 주가
태양광 시장의 돌아가는 상황이 심상치 않습니다. 미국은 중국산 태양광 관련 제품에 대한 관세를 대폭 인상할 예정입니다. 미국 태양광 회사들은 중국 및 동남아 지역에서 수입하는 태양광 관련 제품에 대한 반 덤핑 개시를 촉구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퍼스트솔라 등의 미국 업체는 이들 나라의 태양광 제품 관세를 최소 70% 올려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최대치는 271.5%인데, 현실성은 없어 보입니다.
아무튼 이러한 요구가 있자 미국 정부는 실제로 중국산 등지에서 오는 태양광 관련 제품 관세를 25%에서 50% 수준으로 인상할 계획으로 보입니다. 바이든 정부 입장에서도 선거를 앞두고 있기에 무언가 한 방이 필요한 가운데, 가장 만만한(?) 중국 때리기에 나서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경쟁 후보인 트럼프 또한 중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 폭탄을 공략으로 내세우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미국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태양광 패널 관련 주식 퍼스트솔라 FLSR 주가는 폭등하고 있습니다.
FSLR 퍼스트솔라 회사 내부자 주식 거래 현황 |
우수한 실적의 퍼스트솔라, 하지만 내부자는 주식 매도 중
퍼스트솔라 주가는 2024년 5월 들어서만 무려 46% 가량 폭등한 상태입니다. 물론 그 전부터 상승세는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주가가 상대적으로 폭등했음에도 불구하고 공매도 비율은 고작 4% 대에 불과한데, 이는 공매도 플레이어들도 FSLR 주가 상승세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그저그런 실체 없는 주식이 많은 나스닥이지만, 퍼스트솔라는 실적도 준수합니다. 2023년 기준 3,319백만 달러 매출에 850.38백만 달러 영업 이익을 거두었는데,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률이 상당히 높은 수준입니다.
이러한 실적 상승세는 미국 정부의 중국산 등의 저가 패널의 관세 인상을 하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 걸리는 점이 있습니다. 바로 퍼스트솔라 내부 임원들의 보유 주식 매도 행진입니다. 스톡옵션 행사 후 지속적으로 보유 주식을 매도하고 있는 모양새인데, 이러한 점은 투자자를 매우 심란하게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워낙 강한 상승세를 타고 있는 주식이기에 계속 주시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미국 상무부의 중국 관세 인상 소식이 나온다면 주가는 더욱 탄력 받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입니다. 이상으로 최근 폭등하고 있는 태양광 관련 주식 퍼스트솔라 주가 전망 포스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