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LO 오클로 기술적 분석 차트 |
데뷔와 동시에 폭락 후 급등 중인 오클로 주가
생성형 AI로 유명한 오픈AI의 CEO 샘 올트먼이 투자한 것으로 유명한 오클로 OKLO 주식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오클로는 2024년 5월 10일 단 하루만에 -53.65% 대폭락하며 투자자의 마음을 심란하게 하였습니다. 그 후로도 이렇다 할 움직임이 없었으나 5월 23일을 기점으로 다시 급등 흐름 보여주고 있습니다. 5월 24일 주가는 +33.73% 폭등하였는데, 기술적 분석 상으로 10달러가 무너지지 않고 치고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스팩 합병을 통해 뉴욕증권거래소에서 우회 상장하였으며 회사의 핵심 비즈니스 모델은 SMR입니다. SMR은 소형원자로모듈의 약자이며 현재 뉴스케일파워가 이 SMR에서 가장 유명한 회사입니다. SMR 사업 자체는 굉장히 매력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원자로 건설은 수 조원의 비용이 드는 국가 기반 사업인데, SMR은 말 그대로 소형 원자로이기에 비용이나 건설 시간이 매우 짧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제대로 된 상용화는 안 되고 있습니다. 뉴스케일파워도 미국 내 SMR 프로젝트를 실패한 바 있습니다.
오클로 OKLO 손익계산서 |
발전 가능성 높은 SMR과 OKLO 주가 전망
오클로 OKLO 실적 자체도 미비한 수준입니다. 2023년 기준 매출액 8.87백만 달러에 영업적자는 -18.64백만 달러입니다. SMR 자체의 성공이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기에 회사 실적은 당분간 암울할 것입니다. 오클로는 2027년 첫 SMR 가동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AI, 클라우드 등의 산업이 폭발적으로 발전할 것이고 그에 따라 엄청난 전기가 요구될 것입니다. 이에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 SMR 소형모듈원자로인데, 오픈AI의 샘 올트먼도 이러한 시류를 읽고 오클로에 투자한 것이 아닌가 예상해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SMR을 비롯한 핵융합 에너지의 비전은 매우 밝습니다.
앞서도 언급했듯 원자력 발전소를 신규로 짓는 것은 엄청난 자금과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렇기에 SMR 등의 소형 핵융합 기술에 대한 기대감은 갈수록 커질 것이고, 오클로, 뉴스케일파워를 비롯한 SMR 스타트업은 갈 수록 늘어날 것입니다. 미국 에너지부는 오클로 OKLO에 보조금도 지급하고 있는데, 미국 정부도 소형모듈원자로 등의 새로운 에너지원에 베팅하는 것이 아닌가 추측해봅니다. 다만 현재의 오클로 주가는 매우 불안정하므로 관심 종목에 넣어두고 당분간 지켜보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이것으로 오클로 OKLO 주가 전망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