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오토모티브-홀딩-UK-PSNY-기술적-분석-차트
폴스타 오토모티브 홀딩 UK PSNY 기술적 분석 차트

1달러 아래로 추락한 폴스타 PSNY 주가

전기차 시장 자체에 대한 기대감이 많이 사그라 들고 있는 가운데, 중국 지리자동차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폴스타 오토모티브 홀딩 UK PSNY 주가도 지독한 하락세입니다. 미국 바이든 행정부는 중국산 전기차에 대해 2024년 8월부터 관세를 현행 25%에서 100%로 4배나 인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미중 무역 분쟁 시즌 2로 돌입하는 분위기인 가운데 전기차 업계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오죽했으면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가 이 관세 인상에 대해 반대할 정도니까요. 게다가 유렵 연합마저 중국산 전기차에 대해 불법 보조금 조사 및 관세 인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중국 협공 모드가 시작되는 분위기인데, 실제 BYD 등의 중국 메이저 전기차 업체가 미국에서 판매하는 량은 손에 꼽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관세 폭탄은 중국산 전기차의 향후 성장 가능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긴박하게 흘러가는 정세 속에 폴스타 오토모티브 홀딩 UK PSNY 주가는 어느새 1달러까지 뚫고 내려갔습니다. 앞서 언급한 미국의 관세 폭탄에 나스닥 거래소에서 상장폐지 리스크까지 껴앉고 있기 때문입니다.

PSNY-폴스타-향후-주가-전망-컨센서스
PSNY 폴스타 향후 주가 전망 컨센서스

PSNY의 나스닥 상장폐지 이슈

PSNY와 관련 된 이슈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다만 임팩트있는 이슈는 단 한 가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바로 PSNY가 상장되어 있는 나스닥 거래소에 이 회사가 재무제표를 제대로 제출하고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전기차가 잘 안 팔리고, 매출이 안 나오는 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재무제표를 제 시간에 제출하지 않은 점은 최악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1달러 이하의 미국 주식은 갑자기 상장폐지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회사처럼 재무제표를 기한을 넘기면서 제출하지 않는 사유로 상장폐지 되는 경우는 거의 보지 못 했습니다. 가장 최근의 2022년 재무제표를 살펴보면 회사 매출은 2,462백만 달러이고 영업적자는 -1,286.28백만 달러입니다. 이 정도 수준도 최악이라 할 수 있지만, 정해진 제출 기한을 넘기면서까지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저 같은 일반인이 그 이유까지 알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지리자동차가 구멍가게도 아니고 이 정도로 질질 끌고 있다는 것은 무언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월가에선 나름 PSNY에 대해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PSNY 주식은 많은 의문점과 리스크가 있는 주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단기 급등하더라도 언제든지 급락 혹은 나스닥에서 상장폐지 될 확률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주의: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 글이 아닌 단순 투자 참고 글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각도로 분석하고, 여러 의견 참고하여 신중히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