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준 위원들의 매파 발언에 애매해진 미국 증시 상황

2024.05.08.-기준-미국-S&P500-선물-차트
2024.05.08. 기준 미국 S&P500 선물 차트

매파 FED 위원들의 발언과 미국 증시

2024.05.08. 미국 주식 시장은 굉장히 애매한 보합 흐름이었습니다. 장초반 급락하는 척 하다가도 결국 제 자리를 찾아왔고, 그 후로도 큰 움직임 없이 횡보에 가까운 형태로 투자자의 마음을 애타게 하고 있습니다. 이 날은 연준 위원들이 계속 매파적 발언을 쏟아내며 미국 증시의 상단을 막는 분위기였습니다. 게다가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자율주행 오토파일럿 관련 사기 혐의 소식이 전해지자 테슬라 주가는 애프터마켓에서 -1.22% 급락하기도 했습니다. 이래저래 매우 분위기가 안 좋은 가운데 국제 유가까지 날뛰고 있습니다. WTI 원유 선물은 1% 넘게 급등 마감했는데 OPEC+의 감산 연장 가능성과 원유 자체가 지난주 대비 재고가 대폭 감소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래저래 미국 증시에는 안 좋은 소식 뿐인 상황입니다.


중요 경제 지표 발표 대기중인 미국 증시

이스라엘-이란 이슈가 무탈하게 끝나고 미국 증시가 단기 급등 양상을 보여 온 미국 증시는 중요 경제 지표인 실업수당청구건 수 발표 후 다시 큰 변동성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준의 파월 의장은 고용, 임금 등을 중요하게 보고 있다고 발언했기에 더더욱 그렇습니다. 파월은 FOMC 기자 회견에서 금리 인상 가능성에 대해선 일축했습니다. 그렇다고 금리 인하를 당장 하겠다고 밝히지도 않았지요. 전문가들은 2024년 가을 쯤이 되어야 연준이 금리 인하를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분간은 금리 인하에 대한 기대는 접어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미국 시장에 투자하는 투자자라면 실업수당청구건 수 외에 중요 미국 경제 지표를 잘 체크하여 성공적인 수익률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주의: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 글이 아닌 단순 투자 참고 글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각도로 분석하고, 여러 의견 참고하여 신중히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