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셀레스티카 주가
2024년에만 80% 넘게 급등한 CLS 셀레스티카 주가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올라가고 있습니다. 여전히 엔비디아,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같은 빅 테크 미국 주식에 관심도 높지만 셀레스티카 같은 주식에도 관심을 가져야 할 타이밍이 아닌가 생각해보며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AI, 클라우드 시장 성장과 함께 셀레스티카의 핵심 사업인 공급망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셀레스티카는 제품 설계 및 개발부터 제조, 물류, 애프터마켓 서비스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엔드 투 엔드 공급망 솔루션을 제공하는 캐나다 회사이자 NYSE 거래소에 상장 된 미국 주식입니다.
회사의 핵심 비즈니스 모델은 앞서 소개한 엔드 투 엔드입니다. 이를 쉽게 표현하면 고객이 CLS에게 프로젝트를 맡기면 처음부터 끝까지 다 알아서 해 준다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됩니다. 최근 네트워크 솔루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실제 네트워크 전문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한 회사의 밸류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AI, 네트워크가 미국 주식 시장의 주요 테마가 되며 셀레스티카 주가도 관심받고 있는 것입니다. 실제 회사의 네트워크 분야 솔루션 부문의 수익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이는 CLS의 손익계산서에서 나타납니다.
셀레스티카 손익계산서 |
공급망 솔루션 탑 티어 회사 셀레스티카
셀레스티카의 2023년 기준 매출액은 7,961백만 달러이며 영업이익은 383.2백만 달러입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환산하면 매출액 11조 원 가량이며 영업이익은 5,291억 원 가량입니다. 솔루션 회사 치고 엄청난 매출액입니다. 영업이익률은 4.8% 가량으로 엄청 높은 수준은 아니지만 전년 대비 꽤 성장한 수치입니다. 게다가 영업이익률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으므로 앞으로도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큽니다. 특히 주목해야 할 부분이 공급망 솔루션 분야에서 이 회사는 탑 티어란 점입니다. 공급망 솔루션은 타 업체가 진입하기 어려운 진입 장벽이 높은 분야입니다. 그렇기에 앞으로도 셀레스티카의 회사 경쟁력은 유지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월가 전문가들은 CLS 주가 전망에 다소 애매한 스탠스입니다. 메이저 기관인 RBC 캐피탈은 매수 의견에 목표 주가를 53달러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BMO 캐피탈은 목표 주가를 48달러로 제시하고 있지요. 현재 주가 보다 낮은 수준입니다. 개인적 생각으로 셀레스티카 주가는 1년 간 달리고 달려왔기에 기간 조정이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셀레스티카의 내년도 매출도 대략 7~8%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회사이기에 주가 조정기에 본인의 포트폴리오에 조금씩 담아가기 좋은 주식이라 판단합니다. 이상으로 소리소문없이 상승하고 있는 셀레스티카 CLS 주가 전망 포스팅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