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NC 세렌스 주가는 언제 바닥 찍고 반등할까?

CRNC-세렌스-기술적-분석-차트
CRNC 세렌스 기술적 분석 차트

사운드하운드AI의 경쟁자 세렌스 주식

AI 음성인식 기술 분야의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엔비디아가 투자하여 미국 주식 투자자 사이에서 이슈되고 있는 사운드하운드 AI SOUN와 오늘 소개하는 세렌스 CRNC 주식이 대표적인 AI 음성인식 기술 개발 회사입니다. 사실 SOUN 주가 상태도 좋다고 말할 순 없습니다. 엔비디아 투자 소식에 잠깐 급등하여 10달러까지 기록했지만, 현재 반토막 수준인 5달러 초반으로 주가가 급락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CRNC 세렌스 주가 상태는 더욱 침울합니다. 


이렇다 할 반등없이 바닥 밑에 지하실 뚫듯 계속 하락만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최근 2주간 급격한 하락 추세 상태인데, 이는 베어드의 실적 전망 하향 조치 및 실제 실적 부진 등의 악재가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음성인식 AI 산업 자체가 아직 본격적으로 개화하기 전이라 이대로 회사가 무너진다면 개인적으로 매우 아쉬울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러한 악재가 쏟아지니 CERENCE에 대한 투자자들의 기대감도 많이 줄어든 상태입니다. 

CERENCE-세렌스-분기별-손익계산서
CERENCE 세렌스 분기별 손익계산서

세렌스 주가 반등은 대체 언제?

역시나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를 한 세렌스의 실적은 처참했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YoY) 대비 -0.83% 하락한 67.83백만 달러이며, 영업적자는 무려 -264.38백만 달러로 충격적인 수치입니다. 그동안 적자에 대한 의구심이 많이 들었지만 매출액의 거의 4배에 달하는 적자인지라 세렌스 주식 투자자에게 매우 충격적으로 다가왔을 것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2분기 실적도 큰 기대감이 들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는 전기 자동차 및 자율 주행차 산업이 생각보다 크게 성장하지 못한 것이 주요한 원인으로 보입니다. 세렌스의 주 사업인 음성인식 AI 및 비서 AI 수요는 결국 자율주행차의 성장과 함께 증가할 것인데, 이 사업 자체가 죽을 쑤고 있으니 실적 악화로 이어진 것입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신용평가사들의 세렌스 신용 등급 하향 관련 소문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재무 상태가 안 좋기 때문입니다. 사운드하운드AI SOUN의 경우 엔비디아를 든든한 뒷배가 있기에 그나마 추락하진 않고 있으나 세렌스는 이대로 가다가 상장폐지되진 않을까 우려스럽기도 합니다. 아직까지 그러한 수준은 아니지만, 하락 추세가 가속화된다면 1달러 이하로 추락할 수도 있으며 이는 나스닥 거래소의 상장폐지 요건을 충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세렌스는 강력한 음성인식 AI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자율주행 등의 산업이 재차 주목받고 활성화된다면 회사의 실적 및 주가도 반등하리라 예상합니다. 또한, 자율주행 뿐만 아니라 음성인식 기술은 AI 스피커, 로봇, 네비게이션 등 활용 가치가 무궁무진합니다. 이러한 쪽으로 회사의 역량을 집중한다면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지 않을까 예상해보며 세렌스 주가에 대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주의: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 글이 아닌 단순 투자 참고 글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각도로 분석하고, 여러 의견 참고하여 신중히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