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빔 주가, 수 백%의 변동성 역사
나스닥 상장주 하트빔 주가가 2024년 들어 마치 심장 박동처럼 엄청난 변동성을 자랑하며 움직이고 있습니다. 하트빔 주식에 대한 투자자의 관심이 점점 커지는 가운데, 현재 진입해도 괜찮은 것일까요? 아니면 이 주식도 밈주식 열풍의 폭탄 돌리기일까요? 최근에는 하트빔에 이렇다 할 호재는 없습니다. 심장 질환 조기 감지 및 모니터링 기술을 개발하고 상용화 비즈니스 모델을 추구하는 이 회사는 2015년 미국에서 설립되었습니다. 2021년 11월 11일 5.40달러로 나스닥에 데뷔하여 폭락을 거듭하여 2022년 1.12달러 까지 떨어졌습니다. 하지만 거짓말처럼 폭등하여 2022년 10월에는 최고가 6.74달러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수 백% 수준의 변동성으로 주가가 움직이는 고위험 종목인데, 최근 변동성도 어마무시하지만 예전에 비해서는 애교 수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BEAT 주식이 가치가 있는 것은 조기 진단이 어려웠던 심부전 환자의 상태를 미리 파악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 시장 자체가 BEAT 외에는 없다 싶이 하기에 제대로 개발된다면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심부전은 전 세계적으로 환자 수가 급증하고 있는 질병인 만큼 하트빔의 기술은 시장의 판도를 바꿀 '게임 체인저'가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트빔 BEAT 손익계산서 |
하트빔의 초라한 실적과 심부전 조기 진단 기술의 가능
2024년 5월에는 하트빔의 인공지능 알고리즘 기술인 HeartBeam AI 등이 부정맥 감지에서 전문가 패널을 능가했다는 연구 데이터가 발표되었습니다. 이 뉴스에 주가가 반응하여 2024년 5월 20일 22.22% 급등한 2.53달러로 마감했고, 그 후로도 주가는 더 상승하여 5월 29일에는 최고가 3.39달러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BEAT 주가에 상승 탄력을 줄 수 있는 추가 호재가 나오지 않으며 주가는 곤두박질 쳤고 2달러 대까지 밀린 상태입니다.
하트빔은 미국 심장 학회 등에서 기술력을 인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게다가 관련 호재가 주기적으로 나오는 종목이기에 단타 종목으로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심장 질환 진단 관련 경쟁사가 계속 이 시장에 진입하고 있으며, 회사의 실적이 형편 없는 수준이라는 점이 걸립니다. 2023년 기준 매출액 8.52백만 달러에 영업적자는 -15.31백만 달러 수준인데, 매출액 규모나 적자 규모가 생각보다 크진 않습니다.
BEAT 하트빔 회사 내부자 주식 거래 현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