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R 뉴스케일파워 주가, 특별한 이슈 없이 횡보중

SMR-뉴스케일파워-기술적-분석-차트-/-2024.-6.
SMR 뉴스케일파워 기술적 분석 차트 / 2024. 6.

살짝 꺾인 뉴스케일파워 주가

한국 서학 개미 사이에서 뉴스케일파워 SMR 주식에 대한 관심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뉴스케일파워 주가 전망에 대한 포스팅은 블로그를 통해 여러차례 소개한 바 있습니다. 2024년 5월 10일 실적 발표 후 추세 하락으로 꺾일 것만 같았던 주가는 거래량을 동반하며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뚜렷한 호재나 재료가 없기에 주가 상승 모멘텀에 대한 의문이 많습니다. 이를 반영하듯 최근 4거래일 연속 SMR 주가는 음봉을 기록하며 하락세입니다. 그나마 뉴스케일파워 관련 최근 소식은 2024년 5~6월 투자자 컨퍼런스에 회사가 참여한다는 것인데, 이 뉴스 자체가 뉴스케일파워 주가 상승 모멘텀에 도움 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같은 SMR(소형모듈원자로)사업을 하는 경쟁사 OKLO 오클로의 주식 시장 데뷔로 인해 뉴스케일파워도 재차 주목 받고 있는 것일까요?

SMR 경쟁사 오클로 주가도 마찬가지 상태

현재 오클로 주가는 12.42달러까지 상승 후 좋은 흐름 이어가지 못하고 재차 꺾여서 8달러 대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오픈AI의 샘 올트만이 투자한 회사로 유명세를 탔고, 소형모듈원자로 등 새로운 에너지원에 대한 전 세계적 관심으로 인해 더더욱 관심 받은 주식이 바로 OKLO 오클로입니다. 하지만 아직 제대로 구현되지 않은 소형모듈원자로 SMR 특성 상 당장의 이익을 기대하긴 힘듭니다. 이건 뉴스케일파워나 오클로나 마찬가지인 상태입니다. 미국 정부의 보조금 지원 등을 바탕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나 성공 가능성은 누구도 모릅니다. 


그 유명한 웨스팅하우스도 SMR 분야에 손댔지만 실패했지요. 이러한 상황이다 보니 뉴스케일파워의 2024년 1분기 매출액도 겨우 138만 달러 수준입니다. 소형모듈원자로에 대한 긍정적인 뉴스나 전망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마치 새로운 미래의 원자력 에너지원으로 소개되고 있지만 앞서 언급하였듯 언제 성공할 지 누구도 모르는 상태입니다. 뉴스케일파워 주식 공매도 비율은 현재 23% 수준입니다. 공매도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것인데, SMR 관련 주식 투자는 조심할 필요 있다고 생각하며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주의: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 글이 아닌 단순 투자 참고 글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각도로 분석하고, 여러 의견 참고하여 신중히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