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50억 달러 투자로 튀어오른 RIVIAN 리비안 오토모티브 주가 전망

폭스바겐-50억-달러-투자와-리비안-주가-기술적-분석-차트
폭스바겐 50억 달러 투자와 리비안 주가 기술적 분석 차트

리비안의 대박 호재 폭스바겐 투자

2024년 6월 26일 폭스바겐이 리비안 오토모티브에 최대 50억 달러, 우리나라 돈으로 무려 7조원에 가까운 금액을 투자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RIVN 리비안 주가는 26일 애프터 마켓에서 50% 가까이 폭등했으며, 본장에서는 차익 실현 매물 쏟아지며 +23% 가량 상승 마감했습니다. 일봉 차트 상으로는 장대 음봉에 가깝기에 예쁜 그림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금이 필요한 리비안에게 이번 투자는 단순한 자금 수혈을 넘어 두 기업 간 긴밀한 관계를 의미하며 리비안 오토모티브에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구체적으로 50억 달러 투자를 짚어보면 폭스바겐은 10억 달러를 우선 투자하고, 나머지 40억 달러는 2026년까지 순차적으로 리비안에 투입할 계획입니다. 이번 투자를 통해 리비안 오토모티브는  만성적인 자금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 폭스바겐의 전기차 기술 및 플랫폼을 활용하여 생산 캐파를 한껏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자동차 시장에서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다시 올라오는 가운데 나온 호재이고 자금 수혈이기에 더욱 의미있다고 봅니다. 더군다나 최근 리비안은 엔비디아 칩을 채용한 R1의 2세대 모델 스펙을 공개하며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지요.

월가의 리비안 오토모티브 주가 전망

리비안에겐 워낙 큰 호재이기에 단기적으로 주가는 크게 움직였습니다. 하지만 워낙 지지부진한 움직임 보여온 RIVN 리비안 오토모티브 주식이기에 차익 매물이 쏟아질 리스크가 있습니다. 참고 사항으로 리비안과 폭스바겐의 관계는 2019년 경부터 파트너십을 맺으며 이어져 왔습니다. 폭스바겐 입장에서는 리비안의 플랫폼 스케이드보드 기술을 활용하여 보다 효율적인 전기차 생산을 하고자 하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보입니다. 두 기업의 전기차 기술 공동 개발 및 전기차 생산 시설 공유 등을 통한 파트너십이 강화된다면 리비안의 실적도 대폭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50억 달러 뉴스에 반응하듯 월스트리트 전문가들도 주식 리포트를 많이 발표했습니다. 

RIVIAN-리비안-오토모티브-최신-주가-전망-컨센서스
RIVIAN 리비안 오토모티브 최신 주가 전망 컨센서스

월가 메이저 기관 중 하나인 Wedbus는 매수 의견과 목표 주가를 15달러에서 20달러로 대폭 상향 조치했습니다. 다만 JP모건의 경우 매도 의견을 내고 있으나 목표 주가는 10달러에서 14달러로 상향 조치했습니다. 여러 기관들의 의견이 상충되는 가운데, 개인적 판단으로는 리비안 주식의 기존 주주라면 일정 물량 차익 실현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신규 진입은 다소 위험해 보입니다. 단기간 크게 갭상승 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언제든 호재 뉴스가 발생할 수 있는 주식이기에 관심 종목에 넣어두고 주기적으로 모니터링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폭스바겐의 대규모 투자로 인해 주가가 급등한 리비안 오토모티브 주가 전망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

*주의: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 글이 아닌 단순 투자 참고 글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각도로 분석하고, 여러 의견 참고하여 신중히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쓰기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