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NVIDIA-주가-기술적-분석-차트
엔비디아 NVIDIA 주가 기술적 분석 차트

하반기 출시 예정인 블랙웰 수요 폭발

엔비디아의 차세대 AI 칩 '블랙웰'이 출시 전부터 폭발적인 수요를 보이며 AI 칩 생태계의 압도적 지배자임을 다시 한번 증명하고 있습니다. 아마존, 구글, 메타 등 미국 빅 테크 기업들이 앞다투어 블랙웰 기반 AI 서버 구축에 나설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엔비디아의 성장 엔진은 더욱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블랙웰은 기존 H100 칩 대비 대규모 언어 모델 LLM 처리 속도를 최대 30배 향상 시킨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력 대 성능비(전성비)는 25배 개선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블랙웰은 AI 훈련 및 추론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압도적인 칩을 바탕으로 빅 테크 기업들은 현재의 생성형 AI를 뛰어 넘는 AGI(인공 일반 지능 혹은 강 인공지능)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이는데, 엔비디아의 시장 지배력은 시간이 지날 수록 공고해질 것입니다. 뭐 사실 현재의 상황도 독점 상황이나 마찬가지지요. 


엔비디아 칩 생산을 도맡아 온 대만 TSMC는 블랙웰 수요 급증에 힘입어 생산량을 25% 이상 늘렸습니다. 블랙웰 칩은 TSMC가 생산한 제품 중 가장 비싼 가격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TSMC의 실적 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같은 대만계 CEO 기업끼리 윈-윈하는 분위기입니다. 하지만 마냥 호재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프랑스 조사 착수 이슈 및 엔비디아의 미래

프랑스 규제 당국이 엔비디아 조사에 착수했다는 뉴스가 전해지고 있는데, 이미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등을 EU가 반 독점 등의 이유로 때리고 있지요. 프랑스의 조사 결과에 따라 엔비디아의 기업 이미지와 주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도 있겠으나, 유럽의 미국 기업 때리기는 연례 행사처럼 이어지고 있기에 큰 이슈는 아니라고 판단합니다.


현재 미국 주식 시장은 트럼프 이슈로 가득합니다. 덕분에 트럼프를 지지하고 있는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 주가도 한껏 탄력 받는 모습입니다. 이러한 모습은 미국 주식 시장 자체의 과열 양상으로 보기도 하지만, 아직까지 AI 시장은 제대로 개화되지 않았다고 봅니다.


엔비디아의 AI 칩 및 AI 개발 툴 CUDA 생태계의 강력함을 기반으로 일반 기업들의 생산성 향상 및 실적 밸류에이션이 높아지는 기미가 보인다면 AI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폭발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엔비디아 주식은 꾸준히 모아가고 있습니다. 워런 버펫의 경제적 해자를 엔비디아는 이미 구축했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과거 엔비디아와 기타 그래픽 카드 업체들의 경쟁에서 엔비디아는 압도적 성능으로 GPU 게임 시장을 지배했습니다. 언제나 엔비디아는 그래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라 생각합니다. 2024년에만 160% 가량 주가가 급등했기에 버블이라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논리라면 엔비디아는 과거부터 지금까지 언제나 버블이었습니다. 저의 포트폴리오에서 항상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엔비디아이고 앞으로도 그러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블랙웰 AI 칩수요가 폭증하고 있는 엔비디아 주가 전망 마무리 하겠습니다.

*주의: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 글이 아닌 단순 투자 참고 글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각도로 분석하고, 여러 의견 참고하여 신중히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