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미디어 & 테크놀로지 그룹 DJT 주가 기술적 분석 차트 |
유세 중 이슈 발생한 트럼프와 DJT 주가
바이든 현 대통령과의 첫 대선 토론회에서 압승을 거둔 트럼프. 하지만 DJT 주가는 재료 소멸로 인한 하락 추세에 놓여 있습니다. 하지만 바로 7월 13일(우리나라 기준 7월 14일) 오후 6시 경, 펜실베니아주 버틀리에서 선거 유세를 하던 트럼프에게 누군가 총격을 가했지만 미수에 그친 것입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의 안전에는 문제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총알이 그를 스쳐 지나갔기 때문입니다. 공개된 사진에도 신변에 아무 문제 없이 주먹을 불끈 쥐는 모습이 나와 있는데, 매우 임팩트 있습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안타까운 피해자가 발생했지만 트럼프와 DJT 주식 입장에서는 극적 스토리가 발생한 것인데, 그동안 폭풍 전야의 고요함 처럼 별 달리 움직이지않던 DJT 주가는 월요일부터 엄청난 변동성이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펜실베니아 유세 중 총격 직후의 트럼프 폭스 라이브 자료 화면 |
기술적 반등 자리에 놓여있던 DJT 주가 전망
DJT 주주 입장에서는 트럼프의 입을 통한 무언가 이슈가 발생하길 바랬을 것입니다. 하지만 더 극적 이벤트가 발생하였기에 DJT 주가는 단기 폭등할 가능성도 있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이슈를 분석 해 보면, 미국 대선에서 트럼프가 우위에 있는 상태에서 위기에서 살아 남은 자라는 이미지를 대중에게 각인 시킨 계기가 될 것이며, 국제 정세 상 애매한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 미국에게 강력한 지도자의 귀환이라는 스토리로 귀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저는 중립적 입장이며, 이는 개인적 의견입니다.
사실상 트럼프 주식이라 할 수 있는 트럼프 미디어&테크놀로지 그룹 DJT 주가는 기술적 분석 상 다시 한번 반등을 노리는 자리였습니다. 볼린저밴드 하단을 타고 주가가 흐르다가 이를 이탈하지 않고 재차 반등하는 그림이었는데, 이렇게 트럼프 관련 임팩트있는 이슈가 발생한 것입니다. 하지만 DJT 기존 주주가 아닌 사람이라면 신규 진입은 엄청난 리스크가 따를 것입니다.
원래부터 수 십% 변동성을 자랑하는 주식이고, 주가가 단기 급등하더라도 차익 매물 쏟아지며 갑자기 폭락할 확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개인적으로 신규 진입은 말리고 싶습니다. 만약 주가가 급등한다면 그것은 기존 주주의 몫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리스크 관리를 잘하는 단기 트레이더들에게는 하나의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으로 봅니다. DJT 주가, 폭풍 속에서 기회를 찾는 투자자들에게 행운을 빕니다.
추가로 미국 공화당은 2024년 7월 15일~18일 전당 대회를 개최하며, 이 전당 대회에서 트럼프를 공화당 대선 후보로 공식 선출할 예정입니다. 트럼프을 위한 일종의 대관식이 열리는 것이지요. 이상입니다. 이 대관식 직전 발생한 역사상 가장 임팩트 있는 이슈 덕분에 트럼프는 더욱 주목 받을 것으로 판단하며, DJT 주가도 더욱 변동성 커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게다가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CEO는 공개적으로 트럼프에게 대선 자금 관련 기부한 상황입니다. 머스크가 트럼프를 지지하는 모양새인데, 덕분에 테슬라 주가도 영향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