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랠리를 이어가는 구리 가격과 프리포트 맥모란 주가
국제 구리 가격이 1톤 당 1만 달러를 돌파한 뒤 잠시 소강 상태에 있습니다. 미국 주식 시장에서 대표적인 구리 관련주 이자 구리를 포함한 광물 채굴 회사 프리포트 맥모란 FCX의 주가 향방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최근 FCX는 인도네시아 Manyar 제련소 가동을 시작하는 호재 뉴스를 발표 했습니다. 하지만 2024년 2분기 실적 전망이 월가 컨센서스를 하향할 것이라는 부정적 이슈가 있습니다.
국제 구리 선물 일봉 차트 |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근 구리 가격 급등은 중국의 경기 부양책 기대감과 친환경 정책 확대에 따른 구리 수요 증가가 맞물린 결과로 프리포트 맥모란에게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시티그룹 등 월가 투자은행들은 중국의 추가 부양책 발표 가능성과 견조한 구리 소비 증가세를 근거로 국제 구리 가격 상승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일각에서는 구리 가격이 톤당 1만 2천 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는 임팩트있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상식적으로 구리는 산업의 쌀이라 불리며 세계 경제의 바로미터로 불리지요. 산업 여기저기서 안 쓰이는 곳이 없기 때문입니다.
프리포트 맥모란 FCX 손익계산서 |
인도네시아 제련소 가동과 FCX 주가 전망
이미 모건스탠리는 FCX의 목표주가를 50달러에서 62달러로 상향 조정하며 투자 의견을 '매수'로 제시했습니다. 이번 FCX는 인도네시아 제련소 가동을 통해 생산량 증가와 원가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이는 향후 수익성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인도네시아 정부의 수출 허가 지연으로 인해 일부 생산량이 다음 분기로 이월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는 단기적인 악재일 뿐, FCX의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을 훼손하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이러한 이슈에도 불구하고 FCX의 연간 구리 생산량 목표 달성에는 차질이 없을 것으로 전망합니다. 회사의 2023년 매출액은 무려 22,855백만 달러에 영업이익도 6,225백만 달러에 달하는데, 우리 돈으로 각 31.6조 원, 8.6조 원 수준으로 우리나라 코스피 탑 TOP 10 수준의 영업 이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프리포트 맥모란 회사 내부자 주식 거래 현황 |
앞으로도 구리 가격은 우상향할 것으로 보이며 프리포트 맥모란의 실적도 든든한 성장세를 이갈 것입니다. 다만 최근 회사 내부의 CEO와 임원진이 주가 급등에 따라 옵션 행사 및 보유 지분을 일정 부분 매도한 이력 있습니다. 결코 좋은 현상은 아닙니다. 기술적 분석 상으로도 현재 FCX 주가 차트는 헤드 앤 숄더(삼산) 형태로 하락 확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지점에서 더 치고 나간다면 이야기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FCX 주식은 단기적인 이슈에 일희일비하기보다는 FCX의 장기적인 성장 잠재력에 주목해야 할 시점이 아닌가 싶습니다. 구리 가격 상승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FCX의 생산량 증가는 긍정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즉, 조정이 찾아 왔을 때 장기 관점에서 분할 매수 식으로 투자하기 좋은 주식으로 판단하며 프리모트 맥모란 주가 전망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