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Y 조비 에비에이션 주가 기술적 분석 차트 |
842km 테스트 비행 성공한 JOBY
2024년 미국 주식 시장은 핫했지만 조비 에비에이션을 비롯한 eVTOL 항공 택시 관련 주식은 전혀 빛을 보지 못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JOBY, ACHR, LILM 등 관련주들이 의미있게 꿈틀거리고 있는데, 그 중 조비 에비에이션은 임팩트있는 호재 덕분에 주가가 치고 나가고 있습니다. 조비 에비에이션 JOBY는 523마일(대략 842km)에 달하는 장거리 수소-전기 하이브리드 기반 eVTOL(전기 수직이착륙) 시험 비행에 성공했다고 하며, eVTOL에 지쳐있던 투자자들의 마음에 다시 불을 당기고 있습니다.
다만 수소의 경우 아직까지 충전소 문제(수소 수급 문제 포함)와 경제성이 전기 배터리에 비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수소차가 아직 제대로 보급되지 못하고 있지요. 물론 JOBY는 수소-전기 하이브리드 시스템이긴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행 택시 eVTOL의 주행 거리가 획기적으로 높다면 수소는 선택할만한 옵션이라 생각합니다.
조비 에비에이션 JOBY 회사 내부자 주식 거래 현황 |
조비 에비에이션의 청사진과 내부자 주식 매도 이슈
조비 에비에이션 CEO JoeBen은 이번 테스트 비행 성공이 상용화를 위한 중요한 발판임을 강조하며, 기존 전기 배터리 기반 eVTOL 개발 과정에서 축적된 기술과 노하우를 수소-전기 하이브리드 eVTOL에도 적용하여 eVTOL 비행 택시 상용화를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JOBY CEO를 비롯한 내부자들은 7월 들어 주식을 매도한 흔적 있습니다. 대부분 4~5달러 대인데, 고개를 갸우뚱하게 합니다.
하지만 매도 금액 자체가 크지 않으며, 투자자 입장에서는 JOBY 주가가 계속 잘 나간다면 크게 개의치 않을 것입니다. 실제 엔비디아도 CEO 및 임원의 주식 매도 이슈가 있지만 크게 개의치 않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기간 급등하는 모양새를 보여주고 있기에 신규 진입하고자 한다면 손절매 등의 리스크 관리를 철저히 하시기 바랍니다. JOBY도 역사적 변동성이 높은 주식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볼린저밴드 상단을 확 뚫고 상승했기에 당분간 횡보 가능성도 보입니다. 하지만 달리는 말 상태기에 상승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습니다.
월가에서는 JOBY 주가 전망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는듯 합니다. 비 메이저 기관이긴 해도 Cantor Fitzgerald는 7월 1일 매수 의견과 함께 목표 주가를 10달러로 제시한 바 있습니다. 추가로 앞서 언급한 eVTOL 관련주 아처 에비에이션 ACHR, 릴리움 LILM 등의 주가 흐름도 함께 체크하며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비행 택시의 미래를 꿈꾸며 장거리 테스트 비행에 성공한 조비 에비에이션 JOBY 주가 전망 여기까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