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나스닥에 상장되어 있는 평범한 헤드폰 제조 및 유통 회사 코스 KOSS Corporation 주가가 갑작스러운 주가 급등으로 월가 및 서학 개미의 관심을 이끌고 있습니다. 7월 초까지 3~4달러 대에서 지루하게 움직이던 주가가 7월 3일 18.73달러까지 치솟았고, 결국 10.63달러에 마감하여 143% 가량 폭등한 것입니다. 7월 5일에도 음봉 마감하긴 했지만, 25% 가량 급등했습니다. 정상적 루트라면 KOSS 주가가 이렇게 급등할 이유가 없습니다.
하지만 최근 미국 주식 시장에서 개인 간에 의견이 오가다가 갑자기 매수세가 몰려서 주가가 급등락 하는 밈 주식 현상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현상이 바로 KOSS 주식에도 나타난 것입니다. KOSS의 급등은 개인 투자 심리에 기반한 현상입니다. 펀더멘털 측면에서 KOSS는 여전히 작은 기업이며, 헤드폰 시장에서의 비교 우위를 찾기 힘든 흔하디 흔한 회사이지요. 하지만 밈 주식 열풍은 때로는 회사의 펀더멘털을 뛰어넘는 힘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KOSS의 미래는 이러한 투자 심리가 얼마나 지속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코스 KOSS 생산 및 판매 중인 헤드폰
미국 밈 주식 이상 급등락 현상에 대한 생각
지금 당장 KOSS 주식 투자는 엄청난 리스크가 따른다고 봅니다. 예전 1세대 밈 주식인 게임스탑, AMC 같은 종목은 밈 주식이 되어 일정 기간 급등하는 현상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미국 밈 주식은 정말 짧고 굵게 급등했다가 썰물처럼 수급이 빠져나가며 주가가 폭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밈 주식 순환이 굉장히 빠른 것이 최근의 현상인 것입니다. 게다가 딱히 밈 주식이 될만한 건덕지가 크지도 않은 회사가 바로 KOSS 이기에 더욱 리스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KOSS 코스 손익계산서
KOSS의 손익계산서만 보아도 이 회사 규모가 그리 크지 않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2023년도 기준 매출액 13.1백만 달러에 영업 적자 -24.9백만 달러로 2023년에 매우 큰 적자를 기록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헤드폰 시장 자체의 파이가 크지 않고, 앞서 언급한 것처럼 코스 헤드폰 만의 비교 우위를 찾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밈 주식 특성상 그 누구도 방향을 예측하기 힘듭니다.
그러므로 꼭 KOSS 주식 매매를 하고자 한다면 손절매 컷을 사전에 설정하고 단기 호흡의 느낌으로 매매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 번 불 붙으면 어디까지 갈 지 모르는 게 밈 주식만의 매력이고, 타이밍만 잘 잡는다면 단기에 큰 수익을 노려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중장기 투자를 생각한다면 말리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큰 이유 없이 밈 주식이 되어 이상 급등하고 있는 KOSS 주가 전망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
*주의: 이 포스팅은 투자 권유 글이 아닌 단순 투자 참고 글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각도로 분석하고, 여러 의견 참고하여 신중히 투자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