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FY 로커파이 주가 기술적 분석 차트 |
수 백% 움직임 보여주고 있는 로커파이 주식
최근 엄청난 변동성 발생하며 국내 투자자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루에만 수 백% 수준의 변동성이 발생하고 있기에 리스크가 큰 주식이기도 합니다. 로카파이에서 발생하고 있는 변동성은 회사의 ATM 주식 발행 발표 전후 발생한 것입니다. LCFY 로커파이 자체는 평범한 SaaS 솔루션 회사입니다. 쉽게 표현하면 인터넷 기반 출판 등의 콘텐츠 제작을 돕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커파이의 비즈니스 모델 자체는 특이한 점이 딱히 없습니다. 하지만 AI 재료가 주식 시장을 움직이는 가운데, 이 종목도 살짝 AI 느낌이 묻으며 주가가 폭등과 폭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ATM(At The Market Offering)은 쉽게 말해 오퍼링(유상 증자)의 한 종류로 회사가 신주를 발행하여 투자 기관에 이 물량을 넘깁니다. 신주를 받은 투자 기관은 회사가 원할 때 마다 주식을 시가로 판매하는 방식입니다. 투자자들이 싫어하는 오퍼링이기에 악재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당분간 변동성 리스크 커 보이는 로커파이 주가
LCFY ATM 오퍼링 뉴스가 7월 18일 경 나왔지만, 현재 주가는 무너지지 않고 볼린저밴드 상단을 타고 오히려 상승하는 모습입니다. 냉정하게 말해서 ATM 오퍼링 소식은 기존 주주들의 주주가치 희석 및 물량이 늘어나므로 악재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회사의 분기별 매출 수준은 1백만 달러 이하로 사실 나스닥 상장사라 하기에도 민망한 수준입니다. LCFY는 호주 회사로 중국계 미국 주식 보단 낫지 않나 싶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위험해 보이기는 매한가지 입니다. 하지만 AI 기반 사업 등과의 연계 소식이 나온다면 주가는 단기적으로 크게 움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재 미국 주식 시장 상태가 영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로커파이 같은 10달러 이하 저가 주식은 주식 시장과 반대로 가는 경향 있는듯 합니다. 결론적으로 로커파이 주식은 언제든 수 백% 변동성 발생 가능성 있습니다. 그게 위든 아래든 말이지요. 일반적인 투자자라면 이러한 장중 변동성을 감당키 힘들 것입니다. 그러므로 꼭 매매하고자 한다면 소액으로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퍼링(ATM) 이슈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오히려 상승하고 있는 로커파이 LCFY 주가 전망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