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DA 엔비디아 주가 기술적 분석 차트 |
긍정적 실적 예고되는 엔비디아 주식
엔비디아의 실적 발표가 임박한 가운데 다수의 기관 및 여론이 '어닝 비트'를 예고하며 AI 시장의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입니다. 월가의 엔비디아 이번 분기 매출액 컨센서스는 매출 280억 달러이며, 다음 분기 매출 가이던스는 310억 달러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모건스탠리는 차세대 AI칩 '블랙웰' 출시 지연에도 불구하고 엔비디아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을 유지하고 있으며 . 현재 잘 나가는 엔비디아의 AI 칩 수요가 블랙웰 지연 이슈를 상쇄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 HSBC는 이번 분기 300억 달러 매출을 예상하며 엔비디아 측의 가이던스 280억 달러를 상회할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특히 HSBC는 월가 메이저 기관 중 엔비디아의 분기 매출 예상액을 매우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엔비디아 주요 주주 현황 |
AI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엔비디아 실적
로젠블랫은 엔비디아의 이번 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상회하고, 다음 분기 전망도 긍정적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매우 공격적인 목표 주가 200달러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정리하면 다수의 메이저 월가 기관이 엔비디아의 이번 분기 매출이 어닝 비트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물론 블랙웰 출시 지연 이슈가 있긴 하지만, 기존 AI 칩이 이를 보완해 줄 것으로 바라보고 있는듯 합니다.
다만 현재 3.5% 지분을 가지고 있는 젠슨 황의 지분 매도 이슈가 있으며, 절대 다수가 엔비디아의 분기 실적 어닝 비트를 예상하고 있다는 점이 걸립니다. 만약 분기 매출이 예상치를 상회하는 어닝 비트가 나오더라도 향후 실적 가이던스(예상치)가 낮게 나오거나 블랙웰 지연 등에 대한 부정적 키워드가 나온다면 이를 빌미로 큰 변동성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엔비디아 주가는 130달러를 계속 두드리고 있으나, 저항에 막힌 상황입니다. 직전 고점은 6월 20일 기록한 140.76달러인데, 실적 발표가 별 이슈 없이 긍정적 방향으로 나온다면 큰 탈 없이 공략 가능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다만, 평소에도 변동성이 큰 주식이 엔비디아 주식이고, 현재 전 세계 개인 투자자의 관심이 쏠려 있기에 당분간 고 변동성 발생 예상되므로 리스크 관리하는 매매하시기 바랍니다. 엔비디아 실적 발표를 끝으로 미국의 2분기 실적 시즌은 종료될 것이며, 이번 실적 발표는 AI 산업의 미래 성장 가능성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미국 AI 관련주 및 빅 테크 주식의 단기 주가 흐름을 결정할 계기가 될 것으로 판단하며 포스팅 마무리 하겠습니다.
#참고: 엔비디아 실적 발표 한국 기준으로 2024년 8월 29일 새벽 5시경(미국 주식시장 본장 종료 후)